제목 정*한 학생의 학원 수강 후기입니다.
작성일자 2018-01-17

안녕하세요.

학원을 다닌 후 목표점수를 받고 기쁜 마음으로 후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저는 오버롤 6.5( L 6.5, R 6, W 7, S 6)를 받았습니다.

아이엘츠 공부 전 학원 선택에 많은 고민들을 했었지만 결국 부산 ielts 아카데미를 선택하게 된 이유들이 있는데, 그 중 첫 번째 이유는 잘 구성된 커리큘럼입니다. 저처럼 아이엘츠 시험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던 수강생들은 실전반에 들어가기 전 원장선생님이 수업하시는 입문반에서 시험에 대한 전반적인 과정, 방법 등과 기초문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원장님의 아이엘츠 맞춤형 족집게 문법, 영작 강의는 후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아이엘츠 입문자의 눈높이에 맞춰주신 설명들은 저 같은 새로운 수강생들도 이해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입문반에서 아이엘츠의 전반적인 흐름을 알 수 있었고 1개월 후 실전반으로 올라갔습니다. 실전반에서는 말 그대로 하루하루 실전에 가깝게 공부했습니다. 라이팅, 스피킹, 리딩 그리고 리스닝 모든 파트를 샘과 함께 오전 930분부터 330분 까지 공부했습니다. 리딩, 리스닝은 학원에서 제공하는 교재를 통해 계속 공부했고 나름대로의 노하우가 생겼습니다. 라이팅은 매일 다른 주제로 쓴 에세이를 쌤이 첨삭해주셨고 샘플 에세이를 통해 제 라이팅에 부족한 점들을 메웠습니다. 덕분에 라이팅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스피킹은 가장 자신없던 파트였는데 선생님과 계속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적응되었고 어려운 주제들 같은 경우에는 주신 스피킹 샘플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쌤은 항상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 때로는 즐거운 분위기 만들어주셔서 긴 시간이었지만 전혀 지루하지 않았고 말미에는 학원에서의 시험공부가 재미있었습니다. 가끔 나른할 때 날려주셨던 독설도 생각납니다.



학원을 선택하게 된 두 번째 이유는 원어민 선생님입니다.

수요일엔 실전 같은 스피킹 모의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라이팅과 스피킹 테스트를 하는데 저처럼 시험을 한 번도 쳐본 적 없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좋은 기회였고 예상 점수까지 받을 수 있어서 제 수준을 가늠할 수 있었습니다. 테스트 후 잘한 점, 부족한 점 등을 꼼꼼히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원어민 선생님의 스피킹  테스트와 수업 덕분에 실제 시험에서는 처음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낯설지 않은 분위기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실장님의 공짜 블랙커피(아이엘츠 커피라 불리던)는 아직까지도 잊을 수 없습니다. 집에서 만든 커피는 그 맛을 흉내 낼 수 없었어요. 실장님이 잘 챙겨주셔서 좋았습니다. 피곤한 아침에 항상 반갑게 맞아주셨던 실장님 감사합니다. :)



첫 번째 시험에서 목표했던 점수를 받게 되어 기쁘고 학원을 잘 선택했다고 확신합니다. 시험 공부였지만 제 영어실력이 눈에 띄게 향상되기도 했고 학원에서 잘 잡아주어서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원장님, 실전반선생님, 실장님 그리고 원어민선생님 감사합니다!